대체공휴일 확대 지정이 국회에서 통과되고 시행이 되었는데요. 2021년 하반기에는 어떤 날들이 대체 공휴일이 되었을까요?

 

2021년 대체공휴일 - 담양 메타세콰이어

 

공휴일이 평일에 있다면 사막에서 만난 오아시스처럼 너무나 반가운데 하필 그 날이 토요일, 일요일이라면 너무나 아쉽습니다. 

 

그런데 올해 6월 새롭게 안건으로 올라 대체공휴일이 확대 지정이 되었는데요. 앞으로 하반기에 어떤 날들이 대체공휴일로 지정이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. 

 

2021년 하반기 대체공휴일

우선 통과된 법안의 내용 중 다른건 필요없고 확대지정된 대체공휴일이 무슨무슨 날인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. 

 

이번에 통과된 공휴일의 종류는 4가지입니다. 

 

3.1절, 광복절, 개천절, 한글날이 그 대상이며 이 날이 만약 토요일과 일요일이라면 그 다음날 월요일을 쉴 수 있게 되었습니다. 

 

1년에 4일이나 무조건 쉴 수 있게 변경된 것인데요. 기존 적용되었던 7일을 포함해 4일이나 더 추가가된 것입니다. 

 

그럼 현시점부터 대체공휴일은 언제인지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. 

 

광복절

8월에 바로 맞이하게 될 공휴일은 바로 광복절입니다. 

 

이날은 달력에서 살펴보시면 일요일입니다. 따라서 그 다음날인 8월 16일 월요일에 쉬게 됩니다. 

 

태극기사진

 

개천절과 한글날

개천절과 한글날은 다가오는 10월에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. 

 

개천절은 10월 3일이며 이 날은 일요일입니다. 따라서 그 다음날인 10월4일 월요일에 쉬게 되며, 

 

한글날은 10월 9일 토요일입니다. 따라서 그 다음 월요일인 10월 11일날 쉴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논의된 모든 공휴일이 지정되었으면 좋겠지만 사실 근로자입장에서만 좋지 회사 입장에선 좋지 않겠죠. 양 쪽의 균형을 맞추려다 보니 어쩔 수 없지만 신정과 크리스마스가 지정이 안된것은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^^;

 

어찌됐든 올해는 대부분의 공휴일이 토요일, 일요일에 몰려있었는데 이렇게나마 쉬는 날이 보장되어서 참 감사하네요. 

-->